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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 Animation Layer
애니메이션 레이어는 부위별로 서로 다른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것으로 하체는 걷고, 상체는 공격 등의 다른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것이 가능하다.
✅ 기본 레이어
✅ 레이어 생성
✅ 레이어 옵션
📌 순방향 운동학과 역 운동학
📌 아바타 마스크
- 생성 방법 : Project View - "+" - Avatar Mask
- 설정 방법
02 Blend Tree
(1) Blend Tree 개요
: 두 종류 이상의 애니메이션을 혼합하여 사용하는 기능
- 이동 상태(대기/걷기/뛰기) 애니메이션 혼합, 방향 이동(전/후/좌/우) 애니메이션 혼합 등
- 얼굴 표정을 혼합해 다양한 얼굴 표정 표현
(2) Blend Tree 생성 방법
(3) Blend Tree 설정
03 Blend Type : 1D
: 하나의 파라미터로 애니메이션 블렌드
▶ 대기/걷기/뛰기를 매끄럽게 연결하고 이동속도의 변화에 따라 서서히 뛰기, 서서히 멈추기 등의 애니메이션을 블렌드 하려고 할 때 사용
04 Blend Type : 2D
: 두 개의 애니메이션 파라미터로 블렌드
(1) 2D Simple Directional
- 두개의 파라미터로 애니메이션 블렌드
- 방향성을 가지는 애니메이션을 블렌드 할 때 사용
✅ 2D Simple Directional의 특징
(2) 2D Freeform Directional
- 두개의 파라미터로 애니메이션 블렌드
- 방향성을 가지는 애니메이션을 블렌드 할 때 사용
📌 2D Freeform Directional vs 2D Freeform Cartesian
(3) 2D Freeform Cartesian
- 두개의 파라미터로 애니메이션 블렌드
- 동일한 방향으로 진행되는 애니메이션에 사용
05 Blend Type : Direct
: 모션 개수만큼 파라미터 필요
출처 : 따라하면서 배우는 고박사의 유니티 기초(https://inf.run/sgcy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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